모두다리뷰 TV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 리뷰

모두다이슈 2022. 3. 8. 23:21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 공식 포스터

 

 

 

 

출처: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 공식 예고편

 

 

 

결혼작사 이혼작곡 상세 정보
제작: 안형조, 김상헌
연출: 유정준, 이승훈
극본: Phoebe
출연: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이민영, 전수경, 전노민
몇 부작: 16부작
방송 시간 및 기간: 2021.01.23. ~ 2021.03.14 ,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전체 줄거리
잘 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회차별 줄거리
1회 공식 줄거리 : 금수저 변호사 남편과 2세 없는 워라벨 라이프를 실천 중인 라디오 DJ 혜령(33). 오밤중에 꿈을 꿨다며 해몽 책을 찾던 사현은 본인의 꿈이 태몽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병원장인 남편 유신과 완벽한 가정을 꾸리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라디오 PD 피영(40) 앞에 나타난 어머니 서향. 서향은 피영이 유신으로부터 숨기고자 했던 과거사를 발설하는데... 한편 30년 동안 가족만을 챙기며 희생한 시은(50)은 어느 날 갑자기 남편 해륜(50)에게 “그만 살자”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2회 공식 줄거리 : 이혼하자는 남편 해륜의 말에 충격을 받은 시은은 남편의 이혼 사유가 무엇인지 악착같이 찾아내려 한다. 피영은 숨겨왔던 아버지 죽음의 비밀을 유신에게 들키자 큰 불안감을 느끼지만 유신은 오히려 피영을 감싸주며 위로한다. 한편 남편 사현이 바람을 피우는 것 아닐지 의심하던 혜령은 별다른 이상 행동을 감지하지 못해 안도하지만 예상치 못한 곳에서 사현의 충격적인 모습을 목격하는데... 영원히 행복할 줄 알았던 세 여자의 결혼생활에 불협화음이 생기기 시작한다.

 

3회 공식 줄거리 : 사현이 사용하던 두 번째 핸드폰의 정체를 알게 된 혜령은 당장 본인 앞에 상간녀를 데려오라고 소리친다. 결국 문호네 집으로 들이닥친 두 사람. 사현은 혜령, 문호, 예정 앞에서 내연녀를 사랑한다고 폭탄 발언을 하는데... 한편 골프를 치러온 동미네와 마주치게 된 문호. 예정은 문호가 예뻐하던 동미가 실존 인물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기함한다. 시은에게 집을 나가겠다고 통보한 해륜. 실의에 빠진 엄마와 짐을 싸기 시작하는 아빠를 보다 못한 향기가 해륜 앞에 나서는데... 

 

4회 공식 줄거리 : 사현의 불륜 사실에 분노하다 방송사고까지 내고 만 혜령. 그 시각 예정은 사현의 내연녀가 임신을 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사현은 태어날 손주를 위해 본인을 도와달라며 엄마 예정을 설득하기 시작하는데... 한편 아들 유신에게 본인이 죽고 없어지더라도 변치 말고 동미를 잘 챙겨달라 부탁하는 기림. 다음 날 유신은 아내 피영에게 용서를 구할 것이 있다며 전화를 하는데...

 

5회 공식 줄거리 : 혜령은 사현에게 바람을 눈감아 주는 조건으로 내연녀를 데려오라 이야기하지만 계속해서 입을 다무는 사현. 혜령은 사현에게 아이를 낳아주겠다고 회유한다. 한편 기림의 죽음 후 남겨진 동미가 신경이 쓰이는 유신. 이제 자신에게 의지하며 살라고 이야기하며 동미를 살뜰히 챙기는데... 피영은 둘의 관계가 점점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6회 공식 줄거리 : 시은은 해륜에게 내연녀가 있을 것이라고 얘기한 혜령의 말이 신경 쓰이지만 부정한다. 한편 혜령은 사현과의 이혼을 막기 위해 문호와 예정에게 아이를 갖겠다고 선포하고... 유신은 매일매일 동미를 찾아가 그녀를 위로하며 함께 시간을 보낸다. 피영은 두 사람을 향한 불쾌감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7회 공식 줄거리 : 향기는 해륜의 내연녀를 목격하고, 해륜은 향기에게 불륜 사실을 털어놓는다. 사현은 혜령이 피를 토했다는 소식을 전해 듣게 되고, 병원으로 달려간다. 한편 놀이공원으로 놀러 온 서향은 지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그곳에서 다정한 모습의 유신과 동미를 발견하게 되는데...

 

8회 공식 줄거리 : 혜령이 입원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문호는 사현에게 빨리 내연녀를 정리하라고 압박한다. 그 시각 서향은 피영에게 유신과 동미를 놀이공원에서 목격한 사실을 전하고, 두 사람의 관계를 지켜보던 피영은 결국 폭발하고 마는데... 한편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세 여자. 송원, 아미, 가빈는 뜻밖에 인물과 마주하게 된다.

 

9회 공식 줄거리 : 묘령의 세 여인과 함께 비행기를 탄 유신. 사랑하는 사람이 있음을 고백하고 이혼신고서를 제출한 해륜. 본인의 아이를 가진 여성과 아내인 혜령 사이에서 고뇌하는 사현. 완벽한 가정을 꿈꾸었던 아내들을 뒤로하고 향했던, 남자들의 은밀한 비밀이 밝혀진다!

 

10회 공식 줄거리 : 사현은 헬스클럽에서 자꾸만 마주치는 송원에게 눈길이 가기 시작하고, 대학 강의를 시작하려는 가빈은 학과장인 해륜을 찾는다. 우연히 함께 식사를 하게 된 두 사람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한편, 유신은 아미의 존재를 감추기 위해 피영에게 점점 거짓말을 하기 시작한다

 

11회 공식 줄거리 : 문호와 부부싸움을 한 예정은 사현의 집에 들이닥치고, 혜령은 불편한 기색을 숨기지 못한다. 한편 사현은 송원과 우연한 만남이 계속되고, 혜령과는 다른 분위기의 송원에게 매력을 느낀다. 함께 술을 마시고 가까워진 유신과 아미. 술에 취한 아미가 홀로 집에 들어가는 것을 불안해하자 유신은 아미의 집 안으로 같이 들어가게 되는데…

 

12회 공식 줄거리 : 해륜은 식사대접을 하고 싶다는 가빈의 문자에 웃으며 약속을 잡는다. 피영과 동미의 첨예한 신경전이 계속되고, 피영이 못 마땅한 동미는 피영이 자신을 무시한다고 기림에게 말한다. 한편 운동을 하며 친해진 사현과 송원은 함께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한 사현은 송원에게 여자로 보인다고 고백하는데…

 

13회 공식 줄거리 : 술에 취한 송원이 차에서 잠든 동안 사현은 밖에서 추위에 떨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송원은 자신의 집에서 차 한 잔을 마시고 가라고 권한다. 가족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러 간 피영은 우연히 시은네 가족과 마주치게 되고, 동미와 기림에게 해륜을 소개해 주는데... 그 시각 한국으로 돌아왔다는 아미의 연락을 받은 유신은 급히 그녀의 집으로 찾아간다.

 

14회 공식 줄거리 : 이기적인 혜령의 행동에 불만이 쌓여가는 사현은 송원에게 부부관계에 관한 카운슬링을 받는다. 그녀의 따뜻한 심성에 점점 마음을 빼앗기는 사현은 송원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하는데... 한편 아미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유신. 두 사람의 비밀스러운 만남이 시작되고 유신은 피영이 사용하는 향수를 아미에게 선물한다. 

 

15회 공식 줄거리 : 가빈의 오디오가 고장 났다는 이야기에 해륜은 직접 고쳐주겠다고 말하고, 그녀의 집으로 찾아간다. 승마장에서 데이트를 하던 유신과 아미는 조웅과 마주치고, 유신은 조웅에게 그녀를 소개하는데… 한편 기분이 좋지 않아 보이는 사현. 송원은 그런 사현에게 오늘이 마지막 만남이냐는 질문을 던진다.

 

16회 공식 줄거리 : 강의를 그만두겠다는 가빈의 말에 해륜은 마음은 걷잡을 수 없이 초조해진다. 그런 해륜 앞에 나타난 가빈은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유신과 데이트하던 아미는 엄마가 한국에 나타났다는 소식에 혼비백산한다. 한편 강릉 앞바다에서 마주한 사현과 송원. 서로에게 느끼던 강한 끌림을 애써 외면하던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을까?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출처: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 공식 인물관계도

 

 

 

 

 


 

 

 

결혼작사 이혼작곡 리뷰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16회가 시즌의 마지막 회는 맞지만 드라마 전체의 결말을 보여주지 않는다. 최근에 많은 드라마가 시즌제로 넘어가면서 '결혼 작사 이혼 작곡' 또한 시즌제로 방영되었는데 사건은 많고 크게 정리되는 것이 없는데 아무래도 다음 시즌을 위해 내용을 남겨두는 것 같다.

 

 

1회부터 8회까지는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다. 어떻게 이렇게 소위 '개판'일까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진짜 모든 이가 바람이고 다 의심되고 다 나쁜 인간들로 보인다.

 

'신유신'은 가정적인 남편에 충실해 보이지만 아내 사피영에게 사랑을 이야기하고서는 뒤에선 어린 아미에게 사랑을 속삭이고

'판사현'은 모든 것을 아내 부혜령을 탓하고 자신에게 모두 배려하는 송원에게 사랑을 속삭이고

'박해륜'은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며 살아온 아내 이시은뿐 아니라 자녀들 또한 버리고 남가빈에게 사랑을 이야기한다.

 

불륜녀인 아미, 송원, 남가빈은 상대 남자들이 기혼남인걸 알지만 사랑, 편안함, 위로 속에서 결국 남자들을 밀어내지 못 하고 사랑을 이야기한다. 

 

3 부부가 나오는데 사실 '이시은'의 가족 이야기가 나올 때 많이 울었다. 보는 내가 마음이 너무 아프고 속상해서 절로 눈물이 나왔다. 다른 역도 다 쓰레기였지만 정말... 박해륜은 진짜 개 쓰레기다. 

 

9회 이후부터는 불륜을 하게 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때 살짝 스토리 진행이 초반과 달리 지루해지는 편이다. 초반에는 자극적인 내용이 가득했는데 9회가 지나서야 바람피는 과정을 보여주니까 처음엔 굳이? 싶긴했다. 

 

시간떼우기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 아무 생각없이 시간떼우기 딱이다. 내용이 자극적이어서 사실 드라마 볼륨만 키워서 듣는 것만 해도 대충 내용이 짐작이 가능하니까 시간 없는 사람들도 보기 혹은 듣기 좋다.

반응형
LIST